블로그를 운영 시 키워드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키워드 중 롱테일 키워드와 숏테일 키워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롱테일 키워드
우리가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는 블로그로 수익을 벌기 위한 이유도 크지요. 그러기 위해서는 내가 작성해놓은 글들이 꾸준하게 일을 하게끔 만들어 롱테일 키워드 위주의 포스팅을 작성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롱테일 키워드의 블로그는 초반 유입량이 매우 적어서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하신 분들이라면 큰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도 블로그를 통해 자동화 수익을 목표로 두셨다면 롱테일 키워드를 발굴하여 블로그가 스스로 일을 할 수 있게끔 운영해 나가시길 추천합니다.
그렇다면 롱테일 키워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다음과 같이 예를 들 수 있습니다.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실업급여 신청방법, 줌 PC 다운로드, 건강, 질병
숏테일 키워드
숏테일 키워드는 초보 블로거라 할지라도 단기간에 많은 유입을 이끌어 올 수 있고, 경우에 따라 꽤나 큰 수익을 안겨주기도 하지요 그러나, 그 기간이 오래가지 않고 길어봐야 1주일 보통은 하루나 이틀이면 방문자가 급감하게 됩니다.
그래서 숏테일 키워드로서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매일매일 새로운 이슈거리를 찾아 숏테일 키워드로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결국 나의 노력이 수익 또는 유입량에 비례한다는 결론이 나는데요.
그렇다면 숏테일 키워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다음과 같이 예를 들 수 있습니다. 숏테일 블로그는 동시에 많은 유입자가 몰려올수도 있겠지만 비슷한 글도 많이 올라옴으로 저품질에 걸릴 가능성이 있으니 다른사람의 글을 그대로 인용하는 일은 없어야 겠지요.
단풍, 연말정산, 지역축제
외부유입 키워드
정보성의 완성도 높은 글은 다른 사이트의 댓글에 링크를 달아 놓은 경우 그 글을 읽고 링크를 통해 유입되는 경우인데 이 경우 블로그를 잘 작성해야 되겠지요.
상대방이 원하는 글을 써야 수익이 창출됩니다.
결론
처음에는 매일매일 빠짐없이 이슈를 정리하고 작성하여 수익부터 창출할 숏테일 블로그를 작성해 보세요. 그래야 블로그에 대한 확신이 들것이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에 이 3가지를 다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