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고본느낌 / / 2023. 2. 19. 20:03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만 남기는 힘 "신경 끄기의 기술"

728x90
반응형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만 남기는 힘 "신경 끄기의 기술"

 

마크 맨슨의 신경 끄기의 기술 책소개

프롤로그에 의하면 이 책은 어떻게 하면  고통으로 가는 길을 더 따뜻하고 겸손하고 의미 있게 갈 수 있는지를 안내해 주는 책이라고 한다. 원하는 바를 성취하는 법을 알려주는 대신 포기하고 내려놓는 법에 대해 말하며 인생의 목록 중, 가장 중요한 항목만 남기고 모두 지워버리는 방법을 안내한다. 신경을 덜 쓰는 기술을 전하고 하지 않는 법을 가르쳐 주는 책이다.

이책의 저자 마크 맨슨 Mark Manson은 수많은 언론이 주목하는 미국 최고의 인플루언서로 20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지닌,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파워블로거 중 하나이며 글로벌 컨설팅 회사인 Infinity Squared Media LLC를 설립하여 운영 중이다그는 학창 시절 마약 문제로 퇴학까지 당했던 문제아였으며, 대학을 졸업한 뒤에도 한동안 직장을 구하지 못해 친구네 집 소파를 전전하던 백수였던  마크는 많은 선택지와 기회비용 앞에서 인생의 목적을 잃어버린 채 가치관의 혼란을 겪는 현대인들에게 뜻밖의 깨달음을 전하기 위해 신경 끄기의 기술을 집필했고 150만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57주 연속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다.

 

고통은 과정의 일부이다

신경끄기는 무심함이 아니라 다름을 받아들이는 것이다무조건 긍정적으로만 생각하는 습관이 들면 문제를 부정하고 피하다보니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채 무의미한 존재로 살아가게 된다. 진정한 행복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서 나오므로 문제를 피하면 행복해 질 수 없다. 운동을 즐기는 사람은 멋진 몸을 갖고 워커홀릭은 초고속 승진을 하며 고된 연습을 견딘 아티스트는 무대 위에서 빛을 발하 듯 마찬가지로 당신이 선택한 고통이 당신을 만든다강한 책임감과 맹신으로 부터 벗어나서 실패를 기꺼이 받아들인. 언젠가는 내가 죽는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우리는 매 순간 선택을 하며 나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은 전부 나의 책임이다. 어떤 일이 일어날지 미리 가정해서 결말을 확신하지 않아야 하며 확신은 성장의 적이다. 확실성을 추구하지 말고 끊임없이 자신의 생각과 판단을 의심하는 습관을 들인다.진짜로 성공하려면 실패를 감수해야 한다. 실패하지 않겠다는 것은 성공하지 않겠다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고통은 과정의 일부이다.

우리 모두가 특별하며, 위대한 사람이 될 수 있다. 그런데 자기의 정체성을 좁고 희귀한 것으로 규정할수록 더 많은 삶의 요소들이 위험적으로 보일 수 일 것이다. 또한 자기감정을 이해하고 왜 그 감정을 느끼는지 소중한 개인의 가치관인 강한 책임감, 믿음을 맹신하지 않음, 실패를 받아들임, 거절, 우리의 생은 유한하다는 것을 바탕으로 행동해야 한다. 

 

신경끄기의 기술을 내 삶에 적용하기

모든 것을 가지고 이루려는 욕심이 내 인생을 지옥에 빠지게 한다니 충격이었다. 사실 많은 자기개발서가 꿈꾸라 이루라 긍정적인 단어들을 많이 수록하지만 이 책은 많은 것들을 '하지마라' 고 한다. 우리는 우리한테 일어나는 일을 전부 통제할 수는 없다. 하지만 그 사건을 어떻게 해석하고 어떻게 대응하느냐는 언제나 우리 마음에 달려 있다. 내 문제는 내책임이고, 내 책임이 곧 내 잘못이다.'책임'은 현재이지만, '잘못'은 과거이다. 이제 나는 이 책을 어떻게 삶에 적용해야 할까. 우리에게 요구되고 우리가 선택한 해야하는 리스트는 늘 너무 많고 결국 실패로 이끈다. 그래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핵심을 추리고 나머지는 버리는  '신경 끄기의 기술'임을 알게 되었. 이 기술은 삶의 방향을 재조정하고 단순하게 하는 방법으로 삶이 우리에게 끊임없이 던지는 고난을 순탄하게 받아들이고 고통을 극복하는 유일한 길은 고통을 견디는 법이라는 것을 배우게 하는 책이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